충북도의회 성명서 발표....지방대 소멸.지역 불균형 가속화 강조

충북도의회가 '수도권 대학 반도체학과 정원 확대 반대 성명서' 발표 모습.
충북도의회가 '수도권 대학 반도체학과 정원 확대 반대 성명서' 발표 모습.

이상정.노금식 도의원이 ‘수도권 대학 반도체학과 정원 확대를 반대’한다며 한 목소리를 냈다.

음성군 출신 이.노 도의원은 충북도의회(의장 황영호)가 7월 28일(목) 의회 회의실에서 발표한 수도권 대학의 반도체학과 정원 확대를 반대하는 성명서에 앞장섰다.

지난 6월 대통령의 반도체 인재양성을 위한 과감한 규제 완화 지시로 교육부는 7월 19일에 교원 확보율만 충족하면 수도권을 포함해 지역에 상관없이 정원 확대를 허용하는 것을 골자로 한 반도체 인재 양성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이상정 도의회 정책복지위원장(음성1.더불어민주당)은 “정부의 조치는 수험생들의 수도권대학 쏠림 현상을 더욱 심화시켜 지방대 소멸과 지역 불균형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노금식 의원(음성2.국민의힘)은 또한 “이는 윤석열 정부 6대 국정 목표 중 하나인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에도 정면으로 반하는 것”이라며, “정부는 수도권 대학 반도체학과 정원 확대 방침을 철회하고, 지방대학 중심의 반도체 인력양성과 비수도권의 신성장산업분야 인프라 확충 및 지원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된 성명서는 관련 부처와 국회 등에 보내 지역균형발전을 바라는 충북도민의 뜻을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