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올해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활동

음성군 소셜미디어 기자단 위촉식 후 이제승 부군수(사진 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기자들 모습.
음성군 소셜미디어 기자단 위촉식 후 이제승 부군수(사진 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기자들 모습.

음성군은 8월 8일(월) 군청에서 소셜미디어(블로그, 유튜브) 기자단 10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소셜미디어 기자 4명이 참석해, 이제승 부군수가 위촉장과 기자증 등을 전달했다.

블로그 기자단은 군 공식 블로그와 다수의 구독자 등 기반을 가진 기자 개인 블로그에 군 주요 정책과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올해 처음 선발된 유튜브 기자단은 음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음성와유튜브와 협업해 영상 콘텐츠로 군정을 홍보할 계획이다.

군 소셜미디어기자단은 개인 유튜브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19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2일까지 한 달간 모집했으며, 기자단은 올해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군은 기자단이 군 소식과 관광정보를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원고료와 주요 행사 초청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군은 군정 홍보를 위해 매년 블로그,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모집·운영해 군민과 소통하고 있다.

이제승 부군수는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이 더 증대되고 있는 요즘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음성군 홍보와 군민 소통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거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