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원에서 1박2일 M.T진행

음성청문.대소청소년센터.제천 장락청문 청운위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청문.대소청소년센터.제천 장락청문 청운위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음성청소년문화의집(음성청문)과 대소청소년센터, 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장락청문)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가 상호교류 촉진 및 협력을 위한 M.T와 협약을 진행했다고 8월 11일(목) 밝혔다.

이번 M.T는 1박2일(10~11일) 일정으로 음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각 기관 청운위 간 상호교류와 친밀감 촉진을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수상 활동,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 등으로 진행했다.

청운위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교류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활동을 계기로 친밀감과 공감대 형성은 물론, 기관 간 교류 활동 및 협약식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보교류를 늘리고 참여역량을 배양했다.

박상은 음성청문 청운위 위원장은 “2020년 이후 외부활동과 교류 활동이 중단·축소돼 청운위 활동에 제약이 많았고 다른 지역의 청운위들과 정보 공유를 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아쉬웠다”라며 “그러나 이번 M.T와 협약이 앞으로 청운위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청운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의 참여 보장을 위해 구성된 청소년자치기구로 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음성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043-871-4091)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