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16일 2회 제작

맹동톡톡 발간 1주년을 맞아 맹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맹동톡톡 발간 1주년을 맞아 맹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맹동면은 주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발행하고 있는 ‘맹동 톡!톡!(talk!talk!)’이 발간 1주년을 맞이했다고 9월 1일(목) 밝혔다.

지난해 9월 1일부터 발간을 시작한 맹동톡톡은 매월 1일, 16일 2회 제작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주민이 다양한 지역 소식과 각종 면정 추진 사항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존 간행물로 홍보하던 관행을 타파하고 SMS, 음성군 누리집 등을 통해 배포하고 있다.

그동안 “맹동 톡!톡!(talk!talk!)”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현황, △예방접종 안내, △국민지원금 신청, △군민 안전 보험, △재해재난 예방 요령 등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내용 뿐 아니라 △명절 기간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현황, △선거 투표소 안내, △음성군 전입지원 혜택, △쓰레기 수거 안내, △초등학교 입학 안내 등 주민의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수록해 왔다.

또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문화예술행사, △각종 법령, △제도 개정사항, △민방위 교육, △지방세 납부, △각종 지원사업 등을 수록해 주민들이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힘써 왔다.

정만택 맹동면장은 “지난 1년 동안 주민이 보다 빠르고 쉽게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면민이 유익한 정보와 행정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튼실한 내용 제작과 홍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으로, 주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과 홍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