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수건 교체&이불.안마 지원 사업도

금왕지역사회보장협 위원들이 추석선물 지원사업을 전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지역사회보장협 위원들이 추석선물 지원사업을 전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동준, 박갑연)는 9월 1일(목) 금왕읍 내 취약계층 50가구에 추석 명절을 맞이해 “이불 및 안마기 지원 사업”과 “새 수건 줄게, 헌 수건 다오” 수건 교체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비스 연계분과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이불 및 의료기기 구매가 어려운 가구와 수건이 낡아 지원이 필요한 가구의 생활개선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이장단 및 복지기관 추천 등을 통해 50가구가 최종 선정됐으며, 지원 물품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기관 담당자를 통해 대상자 집에 전달됐다.

공공위원장인 윤동준 금왕읍장은 “이번 사업으로 취약계층에게 추석 명절을 맞아 이불과 안마기를 제공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수건 교체 사업을 위해 기부해 주신 읍민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내실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금왕읍과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대상자에게 필요 시 긴급구호비 지원, 긴급출동 SOS 방문 서비스, 주거환경 개선, 이불 세탁 지원 등을 통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읍민의 행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