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간 4강좌 34명, 지역대학 5강좌 33명

음성교육지원청 학교간 연계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 모습.
음성교육지원청 학교간 연계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 모습.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은 8월 31일(수)에 2022학년도 2학기 학교 간 및 지역연합(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을 개강하였다.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은 4강좌 34명, 지역연합 공동교육과정은 5강좌 33명의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공동교육과정은 학교 내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인근 학교와 공동으로 개설하는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지역대학(강동대, 극동대)의 교수가 외부강사로 참여하는 지역연합 공동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와 단위학교의 교육과정 다양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부터 꾸준히 이어 온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은 일반고‧마이스터고 간 연계를 강화하여 인공지능플렛폼 구축, 고급화학, 공학일반, 한국사회의 이해 등 4개 강좌를 개설한다. 지역연합 공동교육과정은 학생의 다양한 진로‧적성을 고려하여 기업과 경영, 드로잉, 빅데이터 분석, 소설창작, 시각 디자인 등 5개 강좌를 개설한다.

음성교육지원청은 공동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뿐만 아니라 지역대학·기관 연계로 폭넓은 강사 인력풀을 구축하여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음성교육협력센터, 음성교육과정지원협의체 등의 활발한 소통과 협의가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동력이 되고 있다.

이영정 교육장은 “학생 스스로 변혁적 역량을 지닌 자기주도적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교육과정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