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음성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9월 14일(수) 군청 상황실에서 제5기(2023~2026년)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복지, 돌봄, 환경, 교육 등 사회보장 영역에서 군민의 복지욕구와 자원,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등을 포함하는 4년 단위 중장기 법정계획이다.

음성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미래를 현실로! 상상대로 음성!”을 목표로 사회적 약자 소득보전, 미래인재 육성 및 사회적 일자리 확대, 공공의료 복지 네트워크 구축, 지역맞춤형 복지인프라 확충으로 지자체의 사회보장 사업전략체계를 설정하고 47개 세부 사업을 확정했다.

특히 이번 계획은 민선8기 공약사업, 복지인프라 확충 사업, 계층별 돌봄 사업 등이 고르게 반영돼 있으며, 2023년부터 4년간 연차별로 시행되면서 군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제승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앞으로 4년 동안 주민들의 복지보건의료고용주거교육문화 등을 책임질 중요한 계획"이라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음성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빈틈없는 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음성군은 2021년에 실시한 제5기 지역사회보장조사를 기반으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지역주민과 전문가 집단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극동대 산학협력단이 연구용역을 수행해 계획의 체계성을 확보하고 완성도를 높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