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846명 356건 중 충청지역 봉사동아리로 유일한 은상 수상 쾌거!

제24회 전국고교자원봉사대회 시상식 모습.
제24회 전국고교자원봉사대회 시상식 모습.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봉사동아리 다온(대표 한성일)이 9월 18일(일)과 19일(월)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된 ‘제24회 전국중고생 자원봉사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봉사동아리 다온은 총846명(356건)의 응모사례 중 선정되어 충청지역 봉사동아리로는 유일하게 은상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에서 봉사동아리 다온은 2020년도 10월부터 UN-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목표와 지역사회 문제점을 연계한 환경과 인권보호 활동의 노력을 인정받았으며 함께 수상한 상금 100만원은 지역사회 문제점 개선을 위하여 기부할 예정이다.

봉사동아리 다온 대표 한성일 군은 “평소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 시작한 봉사활동에서 이런 큰 상을 받게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사회 곳곳에 전달되길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이루어낸 수상이라 더욱 뜻깊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봉사활동을 위하여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왕청문은 봉사동아리, 봉사기획단 등 지역 내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자원봉사활동을 지원중이다. 활동을 희망하거나 관련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금왕청소년문화의집(☎043-883-99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