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음성여중과 함게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즐거운 수학 체험 한마당

대소중에서 진행된 음성수학축제 모습.
대소중에서 진행된 음성수학축제 모습.

대소중학교(교장 김흥준)는 9월 24일(토) 학교 강당에서 지역의 학교와 함께하는 음성수학축제를 진행하였다.

수학축제는 수학성장학교인 대소중을 거점으로 삼성중학교와 음성여자중학교가 공동으로 운영하며, 수학 체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를 유도하고자 개최되었다.

충청북도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의 수학교과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음성지역의 학생, 학부모, 교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종류의 체험부스와 4D프레임을 활용한 대형교구체험, 보드게임 대회, 카프라를 이용한 창의구조물 경진대회 등 다양한 분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의 부스 운영에 참여한 김도현(대소중 2학년) 학생은“수학동아리를 통해 배운 것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고, 다른 학교 학생들과 수학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정경욱 교사는 “코로나로 인해 위축되었던 수학축제가 다시 활발하게 운영되면서, 이러한 수학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고, 수학이 어렵고 재미없는 교과라는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