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자율방범연합대와 합동으로

음성교육지원청이 음성군자율방범대와 함께 생활안전지도 활동 격려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이 음성군자율방범대와 함께 생활안전지도 활동 격려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은 음성명작페스티벌 기간(10.5.~ 10.9. 금왕읍 일대)을 맞아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음성경찰서, 음성군자율방범대, 학교와 함께 학생 교외생활교육에 직접 나섰다.

특히 축제 기간 학생들의 각종 안전사고 및 탈선 예방을 위해 봉사하는 음성군자율방범대원을 직접 만나 격려하고 격려물품을 전달하였다.

또한 유관기관 및 학교 담당자와 함께 행사장과 주변을 순회하며 학생 생활안전을 위한 예방 활동을 진행하였다.

음성군자율방범대장(유진철)은 “축제기간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우범지역과 사각지대 중심 순찰을 강화할 것이며, 아울러 청소년 흡연 예방, 청소년 음주 예방, 학교폭력예방 활동에 더 힘쓰도록 하겠다”라며, 우리지역 학생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입장을 표명하였다.

이영정 음성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나서야 하듯이 교육공동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면서 “특히 지역사회에서 노력하고 계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 우리 교육청에서도 학생 안전교육 및 평화로운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교육지원청은 지난 음성 품바축제 기간(9.21.~ 9.25.)에도 음성경찰서, 음성군자율방범대, 학교와 함께 학생 교외생활교육에 직접 나섰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