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이규찬 웹툰 작가 초청 강연 가져

동성초 이규찬 웹툰 작가 강연 모습.
동성초 이규찬 웹툰 작가 강연 모습.

동성초등학교(교장 이기태)는 10월 4일(화)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규찬 작가와의 만남’이 큰 호응을 얻고 성공리에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음성교육도서관이 주최한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교실’ 프로그램의 하나로 인기 웹툰 작가를 학교로 초청하여 청소년들의 교실 속 문학 수업 및 체험활동을 지원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가족 이야기, 따뜻한 일상 이야기로 웹툰을 그리고 있는 이규찬 웹툰 작가는 이날 학생들의 이목을 끄는 모자를 쓰고 등장해 재치 있는 말솜씨와 특유의 쾌활함으로 학생들에게 웹툰의 특징과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사항, 미래 유망 직업에 대해 쉽고 흥미롭게 설명하였다.

또한 나만의 스토리텔링과 이에 맞는 그림체를 찾는 방법을 익히고 직접 표현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강의가 끝난 후 한 학생은 “웹툰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재미있게 알려주시고, 그림 그리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동성초 이기태 교장은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웹툰이 다른 영역과 장르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저마다의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