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가족센터 '아버지 역할 지원사업' 실시

음성군가족센터 '아빠 역할 지원사업' 모습.
음성군가족센터 '아빠 역할 지원사업' 모습.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복동, 이하 ‘음성군가족센터’.)는 ‘2022년 아버지역할 지원사업’으로 ‘아빠와 함께 태양광 장난감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음성 관내에 거주하는 7세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다문화 13가족, 일반 12가족 총 25가족이 신청하였고, 가정별 키트 배분을 통해 신청자들의 집에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아이와 함께 서로 이야기하고 의견을 조율하며 만들기를 진행할 수 있어서 굉장히 즐거웠고, 자녀와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는 의견을 전하였다.

음성군가족센터 정복동 센터장은 “기후변화가 큰 화두인 요즘 관내 아버지들과 자녀들이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아버지와 자녀들이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음성군 가족센터에서는 음성군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교육, 문화, 돌봄, 상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음성군민의 건강한 가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 가족센터 전화(043-873-873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