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디지털배움터 연계 노인복지관.감곡휴먼시아APT 경로당에서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디지털배움터 교육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디지털배움터 교육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10월 21일(금)과 24일(월) 충북디지털배움터와 연계하여 음성군노인복지관과 감곡면 휴먼시아아파트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디지털배움터 에듀버스’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디지털문맹 및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금왕지역과 감곡지역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디지털기기를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초교육, 키오스크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모인 고령자 교육생들은 스마트폰 소리설정, 디바이스케어, 플래쉬 등의 기본기능 교육과 키오스크를 활용한 병원 접수/수납, 음식점 음식 주문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참여한 한 어르신은 “스마트폰과 키오스크를 사용방법을 알지 못하여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함과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기기를 사용하는데 두려움이 많이 줄었다”고 말했다.

노인복지관 임종훈 관장은 “급격히 변화하는 사회에 맞추어 어르신들에게 디지털 교육을 꾸준히 교육하여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먼 곳에서 찾아와 교육을 진행해주신 충북디지털배움터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