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13개 메달 획득, 한국신기록 2개 달성

음성군 장애인선수단이 울산에서 개최된 전국대회에 참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장애인선수단이 울산에서 개최된 전국대회에 참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체육회(회장 조병옥)는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군 장애인체육회는 역도, 배드민턴, 수영, 휠체어럭비 종목에 참가해 금메달 4개, 은메달 4개, 동메달 5개를 획득하며 충청북도가 종합 4위를 달성하는데 음성군선수단이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음성군 선수단은 역도에서 현 국가대표인 황유선 선수(-79kg급)가 금메달 3개로 3관왕과 함께 웨이트리프팅과 벤치프레스 종합에서 한국신기록을 작성하며 ‘대한민국의 중심, 상상대로 음성군’의 위상을 전국에 알렸다.

또한 최숙자 선수(-61kg급)가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김명희 선수(-73kg급)가 은메달 3개, 이성애 선수(-46kg급)가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

배드민턴에서 지상훈 선수가 남자복식과 혼합복식에서 각각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조병옥 음성군장애인체육회장은 “음성군 선수단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체계적인 연습과 꾸준한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이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대회를 준비해준 선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