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사업 공로자 시상.23년 사업 방향성 논의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인드-헬스케어'센터 사업 유공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인드-헬스케어'센터 사업 유공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 이하 ‘정신건강센터’.)는 올해 ‘마인드-헬스케어 센터 사업’에 대한 최종 평가회를 가졌다.

10월 25일(화) 정신건강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회의에는 ‘2022년 마인드-헬스케어 센터 사업’에 참여기관인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음성삼성휴먼시아 아파트 관리사무소, 음성지역자활센터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최초로 시행된 「마인드-헬스케어 센터」 사업에 참여한 3개 기관 담당자에게 공로상을 전달하고, 사업 내용 공유와 23년도 사업 방향성을 논의했다.

정신건강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잘못된 편견으로 인해 지역사회 내의 정신건강 서비스를 거부하는 대상자에 대한 적극적 개입방법으로 기존의 지역사회 복지자원을 활용하는 사업인 ‘마인드-헬스케어 센터’ 사업은 △참여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연 2회 지원, △예산 및 자문 등 지원했다.

정신건강센터 정재경 센터장은 “이번 최종평가회를 통해 진행 내용을 검토하고 사업의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여 보다 발전된 ‘마인드-헬스케어 센터’ 사업을 진행하는 기회가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정신건강과 관련해서는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043-872-1883) 또는 24시간 위기상담전화(1577-0199)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