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한화솔루션(주) 함께 독거 재가장애인 제주 여행 실시

장애인복지관 독거 재가장애인 제주도 여행 중 단체사진 모습.
장애인복지관 독거 재가장애인 제주도 여행 중 단체사진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지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 한화솔루션(주) 음성제1사업장(사업장장 정정길, 이하 '한화솔루션'.)의 후원을 받아 독거 재가장애인 10명과 함께 제주도 나들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행은 항공권을 포함한 모든 여행 경비를 한화솔루션(주)의 후원으로 진행되었고, 한화솔루션 봉사단 두 명도 함께 참여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었다.

이번 여행은 경제적인 상황과 장애 등으로 여행 경험조차 없다시피한 65세 이상의 재가 장애인에게 비행기를 이용한 제주 여행은 크나큰 의미를 주었다.

이번 제주도 여행에 참여한 한 A씨는 “생전 비행기를 처음 타봐서 처음에 비행기가 막 떨릴 때 너무 무서웠는데 내가 하늘에 떠있다는 기분이 너무나 신기하고 좋았다”면서 “몸이 불편해서 이번 여행 참여에 많이 망설였었는데 복지사분들과 봉사자분들이 휠체어까지 다 준비해서 태워줘서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 복지사와 봉사자들 그리고 한화음성공장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특히나 함께 참여했던 이용자 K씨는 정성들여 꾹꾹 눌러쓰신 손편지를 보내와 감동을 주었다.

손편지 내용엔 “생전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제주 여행에 장애인의 원활한 관광을 위하여 휠체어도 밀고 불량한 도로 사정임에도 불구하고 제반 사고와 낙오자가 없도록 힘쓰시며 값진 제주도 여행을 종료케한 직원들의 숨은 노고를 깊이 찬양하면서 관장님의 건강과 복지관의 발전을 기원합니다”라는 내용이 있어 함께한 봉사자와 직원들도 깊게 감동하였다고 한다.

장애인복지관 전호찬 관장은 “재가 장애인에게 추억에 남을 여행을 만들어준 한화솔루션(주)음성 제1사업장과 이번 여행 중 마주치며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누구 한 명의 노력이 아닌, 여행 중 방문한 곳곳의 도움과 이해가 있었기에 값진 여행이 완성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재가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독거 장애인 K씨가 쓴 손편지 모습.
독거 장애인 K씨가 쓴 손편지 모습.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