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소비 확대와 쌀문화 국민 공담해 형성 위해

음성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지역 어린이 대상 벼화분 재배 콘테스트 시상식 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지역 어린이 대상 벼화분 재배 콘테스트 시상식 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새마을지도자 음성군협의회(회장 정영옥)는 1일(화) 음성군 새마을회관에서 ‘벼화분 재배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새마을지도자 음성군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쌀 소비를 확대하고 쌀 문화의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콘테스트를 위해 협의회는 지난 5월 관내 11개 초등학교에 벼 화분을 무료로 제공해 8월 31일 접수를 마감하고, 9월 10일 심사를 마쳤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 수봉초등학교 4-2 이하나(30만원 상당 부상), ▲우수상 평곡초등학교 6-1 이시헌(15만원 상당 부상), ▲우수상 청룡초등학교 6-1 구민채(15만원 상당 부상), ▲장려상 원남초등학교 4-1 최아영(10만원 상당 부상)학생이 선정됐으며, 참가 학생에겐 10kg의 쌀이 참가상으로 주어졌다.

정영옥 회장은 “벼화분 재배 콘테스트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참가자에게 감사를 전하고 쌀 소비 확대와 쌀 문화의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