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7명 응시....군, 23학년도 수능시험 종합지원대책 마련

 

음성지역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17일(목) 음성고, 대금고에서 수험생 457명이 응시하는 가운데 실시된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음성교육지원청과 음성경찰서, 음성소방서 등 관계 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수험생이 수능시험을 치르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종합지원대책을 마련했다.

주요 대책으로 수능 시험장을 ‘일반수험생’과 ‘격리 대상 수험생’이 응시하는 시험장을 구분해 시행하고, 격리 대상 수험생에 대한 체계적인 상황관리를 위해 수능 2주 전부터 현장관리반을 운영, 격리 대상 수험생 발생 시 별도 시험장을 신속히 배정하고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험자율방역 실천기간’을 운영해 학원, 스터디카페,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방역관리를 실시하며,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지역 고등학교는 수능 3일 전부터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

수능 당일에는 차량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지역의 관공서와 기업체의 출근 시간을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조정하고 시험장 인근에 교통통제도 강화하며, 구급 차량과 인력을 시험장에 대기시켜 응급환자 발생 시 긴급 이송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수험생이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사전에 소음자제 안내방송과 홍보를 지속해서 실시하며 특히, 듣기평가가 있는 13시 10분부터 35분까지 통제 시간으로 설정해 소음 발생에 유의토록 했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수능과 대학별 전형을 잘 치를 수 있도록 수험생과 군민에게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강조하고 “수능 당일 소음 최소화를 위해 자동차 경적과 생활소음도 최대한 자제할 것을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조병옥 군수는 “수험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관계 기관이 협력해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수능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