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스마트복지 구축사업’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복지관 스마트복지 구축사업 업무협약 모습.
장애인복지관 스마트복지 구축사업 업무협약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장애인의 복지접근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복지 구축사업’을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충청북도협회 및 도내 12개 장애인복지관이 공동모금회로부터 지원받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복지 구축사업은 코로나19 같은 펜데믹 상황을 대비하여 지역 내 장애인에게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플랫폼(이러닝 사이트 『온도계』)*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11월 2일(수) ‘스마트복지 구축사업’의 효과적인 운영 및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에게 보다 많은 정보의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음성군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센터장 김용태), 음성군장애인부모연대(회장 정윤미),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진우), 음성나누리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임성진), 음성군수어통역센터(센터장 이상원)와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날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각 기관 대표 등이 참석,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스마트복지 구축사업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의 지원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 스마트구축사업 운영 중인 온라인 플랫폼 참여자 홍보 협조, ▲ 기관별 컨텐츠 영상 제작 협조, ▲ 기타 상호 사업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제반사항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전호찬 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의 컨텐츠를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복지 교육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사이트 주소는 www.cbonline.or.kr이며, 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러닝 사이트 ‘따듯한 배움’『온도계』는 공감, 배움, 소개, 소통의 카테고리로 운영되며,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교육동영상 강의와 여행, 건강 등 도움이 될 수 있는 컨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