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5세대 전달 위해 김치 3,000kg 담궈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김장을 담그고 있다.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김장을 담그고 있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순응)는 11월 9일(수)과 10일(목) 음성군여성회관에서 독거어르신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조병옥 음성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등 내외빈과 여성단체 회원,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음성지회 회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독거 어르신 285세대에 전달할 김장김치 3,000kg을 담갔다.

김순응 협의회장은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활동을 추진해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담그기에 동참해 주신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온정이 넘치는 음성군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과 나눔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1975년 설립해 현재 11개 회원단체, 991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행복나눔사업, 생산적 일손봉사, 자원봉사, 장학금 기탁, 양성평등기념 주간행사, 여성지도자 위탁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과 봉사활동을 추진해 양성평등한 사회를 이루고자 지역 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