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2주일간 음성축산물유통단지 등에서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11월 14일(월)부터 25일(금)까지 14일간 음성축산물유통단지와 남신초등학교 등에서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한다.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현장에서 실전 위주의 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발생 상황에 대비하고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훈련으로, 군은 ▲군민의 안전문화 의식 확산, ▲위기관리 매뉴얼 현장 적용, ▲재난관리 책임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 등을 목표로 훈련을 추진한다.

특히 군은 16일 음성소방서, 음성경찰서, 군부대 등이 참여한 가운데 다중밀집이용시설의 대형화재에 대비해 음성축산물유통단지에서 현장 실질 훈련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17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음성전통시장), ▲22일 재난취약시설 화재대피훈련(음성군노인복지회관)과 불시 지진대피 훈련(음성군청), ▲23일 어린이들과 음성군 공무원이 함께하는 소소심 익히기 체험교육(남신초등학교) 등을 실시해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한다.

우종만 안전총괄과장은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군민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해 초동대응 역량 강화와 각종 재난 대처능력을 배양하는 실질적인 훈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