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유치대표단 오늘 출국....12일 벨기에 브뤼셀 FISU 집행위원회 총회 참석

27 하계국제대학경기대회 충청 유치단이 벨기에 브뤼셀 총회 참석을 위해 출국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7 하계국제대학경기대회 충청 유치단이 벨기에 브뤼셀 총회 참석을 위해 출국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구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유치 충청권 공동대표단이 11월 10일(목) 비장한 결의와 함께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총회가 열리는 벨기에 브뤼셀로 출발했다.

대전, 세종, 충북, 충남 4개 시도의 시도지사를 대표로 하는 공동대표단은 4개 시도 의회 의장, 체육회장과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기자단과 유치위원회 관계자 등으로 구성됐다.

벨기에 브뤼셀을 방문한 공동대표단은 개최지가 발표되는 12일까지 충청권의 대회 유치 당위성과 인프라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등 대회 유치활동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충청권 4개 시도는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공동 유치하기 위해 지난해 9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에 유치의향서를 제출했으며, 올해 1월 최종 후보도시로 선정되어 미국의 노스캐롤라이나주와 함께 유치 경쟁을 펼쳐 왔다.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은 12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의 슈타이겐베르거 윌쳐스 호텔에서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지를 선정하는 총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총회에서는 대회 유치를 신청한 대한민국 충청권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가 각각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이후 투표권을 가지고 있는 22명의 집행위원들은 자체 심의 후 투표를 통해 개최지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도시 발표는 12일 현지시각 12시 30분경(한국시각 12일 저녁 8시 30분경)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027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는 지난 6일부터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총회가 개최되는 브뤼셀의 슈타이겐베르거 윌처스 호텔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마지막 홍보전을 벌이는 등 총회 준비에 총력을 쏟는 동시에 12일 진행될 최종 프레젠테이션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김윤석 위원회 사무총장은“대한민국 충청권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다음은 없다’라는 마음으로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했다”며“대회 유치를 위한 충청권의 노력과 대한민국 국민들의 염원을 집행위원들이 알아본다면 대회 유치는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