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음성읍 복개천 야외무대 공연 가져

음성군청소년오케스트라 음성천 복개천 야외무대 공연 모습.
음성군청소년오케스트라 음성천 복개천 야외무대 공연 모습.

음성청소년오케스트라와 브릴란테가 주최하고, 시장통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관한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음성’ 공연이 11월 12일(토) 음성읍 복개천 야외무대에서 개최됐다.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음성’은 음성군의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음성마을 오케스트라’와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음성청소년 오케스트라’가 함께 협업해 음성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장에스더 단장의 지휘로 공연을 진행했다.

‘음성마을 오케스트라’는 지난 7월 음성읍 시장통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주민들의 악기 교육 및 합주 등으로 공동체의식을 고양시키고, 문화예술을 향유하기 위해 연습해 왔으며,

‘음성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음성군과 충청북도 음성교육지원청의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재능을 지닌 학생들이 모여 매주 일요일 악기 연습과 연주 활동을 해 왔다.

음성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장 장에스더 단장은 “이번 오케스트라를 위해 열심히 연습해왔다”며 “많은 사람이 어려운 시기에 귀한 발걸음을 해주셔서 감사하고 음악으로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이 다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읍 주민이 주축이 되는 음성마을 오케스트라와 음성 청소년이 주축이 된 음성청소년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자리이니 만큼 다양한 계층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함께해주신 관객분들 오케스트라 단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