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도로 점유,사고 위험 가중

최근 도로변에서 놀이를 하는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자녀들에 대한 교통사고 위험에 대한 부모들의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어 대책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농공업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대소면은 기업체의 입주 증가 등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나 이들이 운동이나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 전무한 상태로 놀이문화공간 확보가 시급하다는 여론이다.

주민들에 따르면 대소면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휴식하고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 학교뿐으로 어린이들이 집 주변 도로변에서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타기 등을 하고 있어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돼 부모들이 불안해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부모들은 어른들이 필요한 문화시설 공간 등을 대소지역에 많이 설립하고 있으나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놀이공간과 문화공간이 전무한 상태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위험한 장소로 내몰고 있다고 강력히 비난하고 있다. 주민과 부모들은 음성읍과 금왕읍에는 어린이나 청소년들을 위한 놀이공간과 문화공간이 설치돼 안전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있는 공간이 있어 부모들과 함께 많이 활용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실례로 음성읍의 경우 설성공원내에 인라인장, 음성공설운동장 개방, 금왕읍의 경우는 소방서 족구장에 인라인 등을 탈수 있도록 시설이 돼 있어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소면은 유치원생 이상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나 이들을 위한 문화공간과 놀이공간은 전무한 실정으로 시설확보가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청소년들의 운동을 위해 일부 마을에 설치된 농구대 등 운동시설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파손된 채 방치돼 사용할 수 없는 것이 대부분으로 어린이나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 투자 예산배정이 적어 사업조차 할 수 없는 형편이라며 비난했다.

부모들은 대소면이 자치센터로 운영되고 있어 현재 조성돼 대소면 잔디광장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운동과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도로변에서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된 채 놀이를 할 수 없도록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

중학생 한부모는 “대소면에 현재 준공을 앞두고 있는 음성근로복지관에도 청소년을 위한 놀이공간이 마련되지 않았으며 대소면 광장에도 어른을 위한 시설만 있을뿐 어린이나 청소년을 위한 놀이시설은 전무한 상태로 어른들은 반성해야 한다”며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나 청소년을 위한 놀이공간과 문화공간이 하루빨리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