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전국노인자원봉사자대축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상‘ 수상

제16회 전국노인봉사대축제에 참석한 노인복지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6회 전국노인봉사대축제에 참석한 노인복지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원 4명과 함께 11월 15일(화)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된 ‘제16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에 참여했다.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는 노인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 및 인정과 지지를 목표로 2007년부터 보건복지부 주최 아래 진행되어온 행사로 전국 노인자원봉사자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에서는 노인자원봉사 유공자 포상 기념식, 2부에서는 축하공연 및 명사특강, 사례 나눔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대축제에서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연평균 폐종이컵 1,800kg와 폐건전지 1,700개를 수거하고 재생휴지와 새건전지로 교환하여 후원활동을 펼친 음성군노인복지관 「선견지명 자원봉사단」이 지역사회 내 노인 인식 및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반딧불 봉사단」에서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슬로건인 ’하나를 위한 모두, 모두를 위한 하나‘를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제작한 종이봉투 100개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 전달하여 ”일회용 비닐봉투 대신 재생 종이봉투를 사용하자!“라는 환경보호 실천의 메시지를 전했다.

노인복지관 임종훈 관장은 “전국 노인자원봉사자가 모인 대축제에서 선견지명 자원봉사단이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유공자로 포상을 받게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선견지명 자원봉사단을 포함하여 공동체와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이 좀 더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043-883-2470~2, 음성군노인복지관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