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재가 장애인 가정에 연탄 500장 전달

(주)놀부 직원들이 재가 장애인 가정에 연탄을 배달하고 있다.
(주)놀부 직원들이 재가 장애인 가정에 연탄을 배달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11월 14일(월) 금왕읍에 위치한 ㈜놀부 공장 임직원들이 후원금을 모아 지역 내 취약계층 재가장애인 가정 1곳에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 500장을 전달했다.

금왕읍에 위치한 (주)놀부 음성공장 임직원들은 기업의 이익과 더불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항상 강조하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과 후원물품 지원 등 물심양면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놀부음성공장(팀장 이만복)은 지역 내 장애인복지의 향상을 위해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과 업무협약을 맺고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후원과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최근 장기화 된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인하여 예전 보다 지역 사회 후원활동이 저조한 가운데, 올 겨울 재가 장애인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하여 ㈜놀부 음성공장 임직원들이 기부금을 모아 연탄 500장을 지원했다.

연탄 지원을 받은 지체 장애인 U씨는 “올해도 연탄이 가격이 오르고 정부에서 지원 받은 연탄이 적어 추운 겨울을 버틸 생각이 걱정이 많았는데, ㈜놀부 임직원들의 도움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