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 13명 참여

음성교육청 특수교육지원인력 교육 모습.
음성교육청 특수교육지원인력 교육 모습.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은 11월 18일(금) 음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음성지역 특수교육지원인력을 대상으로 ‘2022.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특수교육지원인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수교육지원인력 교육은 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 이승은 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특수교육대상자 성 인권 존중을 위한 특수교육지원인력 연수’를 주제로 진행됐다.

총 13명 특수교육실무사, 특수교육 자원봉사자, 사회복무요원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건강한 학교 성문화를 정착시키고, 특수교육대상자 성 인권 침해를 사전 예방하는 기회가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A씨는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2차 성장을 겪으며 신체 변화에 당황해하고, 성적 자기표현에 서툰 학생이 많다. 그런 학생을 보다 이해하고,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다”면서 “특수교육지원인력으로서 겪는 고충이 줄어들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음성교육지원청 이영정 교육장은 “이번 ‘2022.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특수교육지원인력 교육’이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학교 내 성 인권 존중 문화를 조성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교의 고충을 듣고, 고충 해소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