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로 떠나는 학습발표회 운영

대소초 AI페스티벌 모습.
대소초 AI페스티벌 모습.

대소초등학교(교장 이상국)는 11월 23일(수)부터 3일간 ‘메타버스로 떠나는 학습발표회 및 행복을 잇(IT)는 AI 페스티벌’을 운영한다.

이번 AI페스티벌은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직접 활동 부스를 만들어 진행하는 활동마당, 메타버스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인공지능(AI) 자율탐구과정과 AI 자율동아리 운영을 토대로 AI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4~6학년은 부스 기획과 운영, 1~3학년은 부스 체험을 하며 미래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AI역량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전교어린이회장이자 「AI를 이겨라」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이효주 학생은“「AI를 이겨라」부스를 운영하며 후배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하고, 친구들이 기획한 AI체험부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어서 즐거운 축제 경험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번 AI페스티벌 프로그램 중 처음 시도하는 ‘메타버스로 떠나는 학습발표회’ 또한 학부모님들께 호응을 얻고 있다.

지영아 학부모회장은 “바빠서 학습발표회나 공개수업에 참여할 수 없는 학부모님들도 자녀들의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쉽게 볼 수 있고, 학부모도 AI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대소초 이상국 교장은 “본교가 AI연구학교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에게 함양된 AI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내실있는 AI자율탐구과정 운영을 통해 길러진 AI역량이 대소초등학교 학생들이 미래 시대의 주역이 되어 리더로 살아가는데 바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소초 학부모회도 AI페스티벌 부스를 맡아 문구류와 간식류를 판매하고 있으며 이 수익금은 전액 졸업생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