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3일 음성.금왕센터에서 1시간씩 진행

음성군가족센터 소방화재안전 교육 모습.
음성군가족센터 소방화재안전 교육 모습.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복동, 이하 ‘음성군가족센터’.)는 음성소방서와 연계하여 다문화 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11월 22일(화)부터 23일(수)까지 소방 화재 안전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은 음성센터와 금왕분소에서 각 1시간씩 진행하였고, 모두 46명이 교육에 참여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한 이태원 참사로 인해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화재 발생 또는 응급 상황에 제대로 대처하기 위한 방법을 배우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화재 예방 사항, 대처 방법,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구성되었고, 강의는 음성소방서 장문수 소방관이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다문화 이주여성 A씨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상황에서 화재가 발생하고, 작은 행동 하나로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대처 방법도 알려주셔서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음성군가족센터 정복동 센터장은 “이태원 참사로 인해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응급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음성군 가족센터에서는 음성군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교육, 문화, 돌봄, 상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음성군민의 건강한 가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 가족센터 전화(043-873-873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