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22 성장멘토링’ 종결

장애인복지관 성장맨토링 종결식 모습.
장애인복지관 성장맨토링 종결식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에서는 11월 25일(금) 복지관 신나고 회의실에서 ‘2022 장애가정청소년 성장멘토링 종결식’을 가졌다.

‘성장멘토링’은 우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우체국공익재단,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음성군 내 저소득 장애가정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멘토링에 참여한 멘토와 멘티는 지난 3월부터 멘티의 건강관리, 학습관리와 더불어 문화체험과 캠프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께 했다.

이날 종결식은 9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 짓는 시간으로 멘티, 멘티가족, 멘토가 다 함께 참여하여 협동 프로그램, 우수대상자 시상, 멘티 멘토 참여 소감 전달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종결식에 참여한 멘토 A씨는 “종결식을 정성껏 준비해주신 복지관에 감사하며 멘토활동을 통해 멘티를 잘 가르치려고 했는데 오히려 제가 더 배울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장애인복지관 전호찬 관장은 “2022 장애가정청소년 성장멘토링은 마무리 되지만 멘티와 멘토의 인연은 쭉 이어나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존재가 되길 바라며 그동안 노고해주신 멘토, 멘티, 멘티가족들 모두 건강하고 올 한해 마무리도 잘 하시길 바란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