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등 9개 단체 관계자 함께 배추 1천 포기로 담궈

무극로타리클럽 회원들이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극로타리클럽 회원들이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로타리 3740지구 9지역 무극로타리클럽(회장 이운표)에서는 지속사업으로 진행해오는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를 2022년 11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3일 동안 진행하였다.

이번 김장봉사는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 1,000포기와 무, 파, 고추 등을 충북반도체고 인터랙트클럽 학생들과 무극로타리클럽 협약기관 단체인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음성노인복지관, 음성정신건장지원센터, 음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음성시니어클럽, 음성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청소년문화의집, 홍복양로원 등 9개 단체 관계자 90여 명이 금왕읍사무소에서 함께 김장 담기 봉사활동을 펼친 것.

25일 첫날 회원들은 올해 9월 창립된 충북반도체고 인터랙트클럽 학생들과 함께 배추1,000포기 수확 및 나르기를 하였으며, 26일(토) 배추 및 재료 다듬기를, 27일(일)김치 버무리기로 진행되었다.

무극로타리클럽 이운표회장은 “바쁜 가운데 함께해주신 조병옥 음성군수, 임호선 국회의원, 윤동준 금왕읍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에 감사드리며,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우리 무극로타리클럽은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초아의 봉사 이념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는 각 기관단체 및 취약계층과 독거어르신들께 전달됐다.

무극로타리클럽 김장 담그기 모습.
무극로타리클럽 김장 담그기 모습.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