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일, 음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작품전시회 모습.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작품전시회 모습.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윤종원)는 12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음성읍행정복지센터 북카페 공간에서 작품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한 해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해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키워주고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됐다.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소속 음성지역아동센터 등 13개소에서 준비한 그림, 공예 작품 200여 점을 전시하고, 높은뜻마중학교지역아동센터 등 6개소에서는 프로그램 활동 동영상을 상영해 지역주민이 아동들이 직접 만든 작품과 활동 모습을 보면서 지역아동센터의 활동을 공유했다.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윤종원 회장은 “이번 작품전시회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해 완성한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의 꾸준한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19개 지역아동센터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사회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방과 후 돌봄 보호, 교육, 놀이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540여 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