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과 업무협약 맺어

아리랑미용실과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이 업무협약을 맺고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리랑미용실과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이 업무협약을 맺고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음성읍 소재 아리랑미용실(대표 이순분)이 1월 13일(금) 지역사회복지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

생일상 지원사업 ‘오늘! 생일이day’는 매월 저소득 독거 어르신 1가구에 가정방문해 생일상을 차려드리고 생일선물을 전달하는 등 정서적으로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돌봄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현재 음성로타리클럽(회장 한상철)이 업무협약을 맺고 생일상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생일선물을 장수 사진으로 전달하기로 했다.

어르신의 헤어와 메이크업 무료 지원은 이순분 대표가 흔쾌히 참여 의사를 밝히며 이뤄졌다.

이순분 대표는 미용업을 43년간 수행하며, 30년 넘게 미타사, 요양원 등에 미용 봉사를 해 오고 있다.

이재옥 음성읍장은 “생일상 사업에 함께 해 주신 데에 감사드리며, 이러한 온정의 손길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불러일으켜 지역이 더욱 따뜻하게 변화할 수 있는 힘이 될 것이고 믿는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올해 1월부터 매월 생일상 지원 대상자 1가구에 미용 봉사를 지원하고 연말까지 총 12가구가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