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기금 300만.100만 원 각각 기탁

음성축산물상인조합 관계자들이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축산물상인조합 관계자들이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축산물상인협동조합(조합장 김세원)은 1월 13일(금) 음성군청을 방문해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300만 원을 기탁했다.

음성축산물상인협동조합은 축산물 도소매업을 운영하는 지역 상인들 조합으로, 이날 방문한 김세원 조합장은 “장학금은 조합원들 회비를 차곡차곡 모아 마련했으며,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같은 날 ㈜연조경(대표 김보경)에서도 100만 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은 김보경 대표의 뜻에 따라 생략했다.

㈜연조경은 음성읍에 위치했으며 조경 식재 사업을 운영하는 여성기업으로 ”지역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병옥 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은 "경기침체로 인해 소상공인분들도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 음성축산물상인협동조합과 ㈜연조경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선뜻 기탁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지역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 양성으로 보답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재)음성군장학회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2022년 기탁된 장학금이 4억2천만 원을 넘어섰으며, 장학회로 기탁된 장학금은 기본재산으로 적립되며 기본재산에서 발생한 이자수익으로 매년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