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외국인지원센터.용천초 연계로

음성군가족센터 자녀성장지원 미래설계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가족센터 자녀성장지원 미래설계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가족센터(이하 ‘가족센터.’)는 아이들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다문화가족 자녀 및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자녀성장지원 미래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극동대학교,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용천초등학교와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은 중도입국자녀 대상 한국어교육 및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영어교육, 다양한 체험 및 견학활동으로 이루어지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미래설계와 글로벌 인재양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중도입국자녀의 한국생활 조기정착과 학교적응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한국어교육은 1월 10일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와 용천초등학교에서 시작하였다.

학생들의 한국어능력 수준 차이를 고려해 팀별로 나뉘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동영상 자료 등 다양한 교재를 활용해 진행하고 있다.

한국어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한 학생은 “여러 나라에서 온 친구들뿐만 아니라, 같은 나라 친구도 만날 수 있고 같이 한국어를 배울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다문화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한 영어교육은 1월 9일부터 가족센터에서 시작하였으며, 놀이를 중심으로 한 재미있는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족센터에서는 음성군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교육, 문화, 돌봄, 상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음성군가족센터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eumseong.familynet.or.kr)와 전화(043-873-8731~2)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