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바재생예술체험촌, 원남면에 친환경 삼베 수세미 전달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이 원남면에 친환경 삼베 수세미를 전달하며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이 원남면에 친환경 삼베 수세미를 전달하며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1월 17일(화) 원남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친환경 천연 삼베 수세미 57세트 114점을 전달했다.

이 수세미는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체험형 기부 프로젝트-삼베수세미를 부탁해’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것으로 원남지역의 경로당에 전달될 예정이다.

천연 삼베 수세미는 대부분의 설거지를 세제 없이 할 수 있으며 기름기가 많은 설거지도 소량의 세제만으로 제거 가능하며, 향균성이 높아 곰팡이를 억제하는 등 친환경 섬유라는 장점이 있다.

강희진 운영대표는 “체험촌을 찾는 전국의 관광객들이 한 땀 한 땀 완성한 수세미이며 친환경 소재라 더 큰 의미가 있다”며, “2023년에도 의미있는 행사를 더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품바와 재생예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체험과 전시, 아카데미 등을 즐길 수 있는 창작 공간이다. 매주 월요일과 지정 휴관일을 제외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품바재생예술체험촌으로 문의(☏043-873-0399)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