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충북도 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개최

23년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3년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건용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
이건용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이 이건용 대표위원장을 선출했다.

충청북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위원장 김천진)는 1월 26일(목)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도내 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관계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는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천진 대표위원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충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 선출과 음성군에서 품바축제 기간에 개최할 제11회 충북 역량강화 컨퍼런스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으로는 이건용 음성군위원장이 선출됐다.

임기는 2023년 2월부터 2024년 1월까지 1년으로, 이건용 위원장은 제11회 충북역량강화 컨퍼런스의 성공적인 개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자원 연계 등을 임기 목표로 제시했다.

이건용 위원장은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그간 축적한 강점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내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한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간담회에 참석한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노력하시는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군에서 열릴 충북역량강화 컨퍼런스 준비를 비롯해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 및 보호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