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음성군 24년도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보고회의 모습.
음성군 24년도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보고회의 모습.
음성군 24년도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보고회의를 주재하는 조병옥 군수 모습.
음성군 24년도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보고회의를 주재하는 조병옥 군수 모습.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1월 27일(금) 군청 대회의실에서 조병옥 군수 주재로 2024년 정부예산 확보 대상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2024년도에 확보해야 할 정부예산 사업을 선정하고 해당 사업에 대한 필요성, 향후 계획, 문제점 및 대응 방안 등의 추진상황을 점검하며 정부예산 편성 순기에 따른 대응 전략을 수립했다.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대상 군 시행사업은 신규사업 52건, 계속사업 51건으로 총 103건이며, 총사업비 9,311억 원 중 확보 대상액은 1,748억 원이다.

국가·도 시행사업 7건을 포함하면, 전체 확보대상액은 2,058억 원이다.

군은 이번에 선정된 사업에 그치지 않고 2024년도 정부예산 안이 중앙부처에서 기획재정부로 넘어가는 5월 말까지 신성장동력 연계사업, 정주 환경 개선사업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신규사업을 지속 발굴해 대상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전기다목적 자동차개발사업 20억 원,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13억 원, ▲상용차 전용 수소액화 충전소 구축사업 35억 원,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20억 원, ▲청년농촌 보금자리 조성사업 16억 원, ▲맹동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 15억 원, ▲원남저수지 체험휴양관광자원화 조성 사업 30억 원, ▲대소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60억 원,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48억 원, ▲용산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74억 원, ▲목골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공사 53억 원 등이다.

조병옥 군수는 보고회에서 “고물가·고금리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현안 사업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한 재원 확보에 총력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2030 음성시 건설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신규사업 발굴에도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군은 중앙부처의 예산편성 방향 분석과 사업에 대한 대응 논리를 개발해 각 중앙부처와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사업에 대한 사업추진 타당성을 설명하는 등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