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4주 성공자 구강 스케일링 지원 등 다양하게 지원

 

음성군보건소가 흡연을 예방하고 흡연자의 금연을 촉진해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를 위해 금연클리닉을 확대 운영한다.

올해 새롭게 계획·운영 예정인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 4주 성공자 구강 스케일링 지원, △금연메이트 매칭, △「음성군보건소 금연클리닉」 카카오톡 채널 개설, △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스트레스 관리 지원, △한방치료 연계 금연침 시술 등을 도입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흡연자들의 금연을 적극 지원한다.

금연클리닉 참여자에게는 △금연상담사 1:1 금연상담, △니코틴패치 등 금연보조제 및 금연행동강화물품 지원, △니코틴 의존도 평가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금연 성공에 대한 동기 부여를 위해 금연 3, 6개월 금연성공시 기념품을 증정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음성군보건소 금연상담실과 금왕보건지소, 감곡보건지소, 대소보건지소, 맹동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되며 금연희망자는 음성군보건소로 문의 후 가까운 보건(지)소로 방문하면 된다.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금연희망자 7인 이상 단체가 있을 경우 금연상담사가 해당 사업장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또한 상시 모집하고 있다.

전병태 보건소장은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이 의지를 다지고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보건소에서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이 금연에 성공해 건강하고 새로운 2023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