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2월 의원 간담회도

음성군의회 노인복지관 급식봉사 기념촬영 모습.
음성군의회 노인복지관 급식봉사 기념촬영 모습.

음성군의회(의장 안해성)는 2월 7일(화) ‘음성군 유관기관 자원봉사 릴레이’운동의 첫 출발을 알렸다.

이날 군의회는 음성군노인복지관에서 안해성 의장을 포함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급식준비, 배식, 설거지 등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틈틈이 환담을 나누며 어르신들의 필요한 복지서비스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안해성 군의장은 “자원봉사 릴레이를 음성군의회에서 시작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 사회가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 자원봉사 릴레이를 시작으로 공공기관과 더 많은 단체가 소외계층을 돌아보며 사랑을 나누는 봉사활동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음성군의회(의장 안해성)는 의회 소회의실에서 2월 제1차 정례의원 간담회를 갖기도 했다.

간담회에는 박노학 부군수와 집행부 해당 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빛커뮤니티케어센터(노인복지관) 민간위탁 동의안, 음성군 마을회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 현안에 대하여 의견을 공유ㆍ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해성 의장은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해제까지 쉼 없이 달려온 의료진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거리두기 전의 일상으로 완전히 회복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353회 임시회는 오는 2월 16일(목) 본회의장에서 개회한다.

음성군의회 의원 간담회 모습.
음성군의회 의원 간담회 모습.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