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일, ‘23. 청소년 독서캠프’ 운영

충북교육도서관 23.청소년 독서캠프 안내문 모습.
충북교육도서관 23.청소년 독서캠프 안내문 모습.

충북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은 2월 19일(일)부터 20일(월)까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미래를 보다’를 주제로 청소년 독서캠프를 마련했다.

‘도서관, 미래를 보다’는 AI, VR 등 미래형 기술을 접목하여 도서관 체험학습 학생들이 직접 참여, 미래를 경험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캠프 첫째날은 ▲AI도서추천 시스템 플라이북, ▲책읽어주는 인공지능로봇 루카를 활용한 오디오북,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XR책놀이, ▲체험형 동화구연(VR) 등을 체험하고, ▲웹툰만들기, ▲구글보드를 활용한 VR 체험과 VR 공간 만들기, ▲VR 글쓰기 기법을 활용한 우리가 꿈꾸는 미래 도서관 상상하기 등으로 도서관에서 만난 디지털 콘텐츠들을 확장하는 시간으로 진행하였다.

둘째날은 책으로 소통하는 열린 공간인 별마당도서관, 국립어린이 청소년 도서관 내 미래꿈희망창작소, 증강현실체험관 등을 견학한 뒤, 국립중앙도서관의 실감서재와 지식의 길에서 작품 속 소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실감형 도서관 콘텐츠를 체험하였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이번 독서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도서관과 독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증진되고 미래역량을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