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원남산단 ㈜에쓰푸드 공장에서

음성군 팩토리투어 '가족과 함께 소시지 만들기'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 팩토리투어 '가족과 함께 소시지 만들기' 프로그램 모습.

2월 18일(토) 음성군 원남산업단지에 위치한 ㈜에쓰푸드 공장에서는 산업단지와 관광자원을 결합한 팩토리 투어 연계 프로그램 중 하나인 ‘가족과 함께하는 소시지 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다.

이날 체험은 공장 투어를 시작으로, 개발팀 직원의 소시지 만들기 시연을 보고 가족과 함께 소시지 만들기 체험, 질 좋은 상품을 할인 가격으로 구매하는 판매센터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맛있는 소시지를 아이들과 함께 쉽고 재밌게 만들고, 완성된 소시지도 가져오고 판매센터에서 다른 가공식품까지 저렴하게 구입해 특별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소시지 만들기 프로그램은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3월 18일(토), 4월 15일(토) 프로그램 희망 참여자는 ㈜에쓰푸드(☏043-871-5012) 문의 또는 음성군청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음성군 팩토리 투어에서는 ▲사랑의 묘약 만들기(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 ▲닥터H의비밀노트(한독의약박물관), ▲나만의 타일만들기(인터바스), ▲품바 머그컵‧화분 만들기(품바재생예술체험촌) 등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주)에쓰푸드의 소시지 체험은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며, “음성군에는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특색있는 기업체들과 연계한 좋은 프로그램이 많으니 방문하셔서 음성의 산업관광지를 흥미진진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