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회의 월 2회, 임원·분과장·총무 연석회의 월 1회 정례화

금왕주민자치ㅚ 마을의제 발굴회의 모습.
금왕주민자치ㅚ 마을의제 발굴회의 모습.

금왕읍주민자치회(회장 이진의)는 2월 21일(화) 금빛평생학습관 3층 대강당에서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임원회의 및 임원·분과장·총무 연석회의 정례화, 선진 주민자치회 견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 주민자치회 브랜드로고 제작 사업 등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주민자치회는 분과별 자치계획사업 ‘임원회의’를 월 2회, ‘임원·분과장·총무 연석회의’를 월 1회 정례화하고, 현안 발생 시 수시 개최하는 등 내실화하기로 했다.

또 회의에 앞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미선 강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주민자치 위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법 특강도 가졌다.

마을 의제 발굴과 자치 사업 진행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높이기 위함이다.

이진의 금왕읍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모아 논의하는 과정을 꾸준히 거쳐야 적기에 마을 의제를 만들 수 있다”며, “살기 좋은 금왕읍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다양한 의제 발굴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금왕읍주민자치회는 지난해 군 최초 주민자치 시범지역으로 선정돼 주민자치회로 먼저 전환했으며, 2022년 5월 1일 출범해 현재 46명의 위원, 5개 분과(기획운영분과, 사회교육분과, 문화체육분과, 복지환경분과, 도시건설분과)로 구성돼 활동하고 있다.

올해 주민자치회는 △찾아가는 동네한바퀴, △청소년 축제한마당 ‘즐거운 하루’, △금빛 공연으로 하나되는 금왕, △금빛 마을 복지자원 지도 만들기 등 2천만 원을 투입해 자치계획사업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