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코리아CEO서밋 창립20주년 기념식 개최

김영환 지사 한국의 빛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 수상후 기념촬영 모습.
김영환 지사 한국의 빛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 수상후 기념촬영 모습.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코리아CEO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선정하는‘한국의 빛,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경영인 교육 및 커뮤니티를 이끌어가는 국내 대표 CEO 그룹인 코리아CEO서밋은 2월 23일(목)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에서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한국의 빛,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수상자로 김영환 충북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정우택 국회부의장 등을 선정하여 상을 수여했다.

‘한국의 빛,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은 미래에 대한 창조적 사고를 통해 혁신적인 경영을 하는 행정가·기업인들에게 주는 상으로, 코리아CEO서밋은 해당 수상자들의 경영마인드가 글로벌 경영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김영환 지사는 적극적인 경영마인드로 민선8기 7개월 만에 329개사 27조 2천 213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하였고 반도체, 바이오, 이차전지 등 대한민국 신성장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대청호 다중규제 해제를 통한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 추진, 오송3산업단지 농업진흥지역 지정 해제 확대, 청주공항 활주로 확대 등 규제 혁파와 의료비후불제, 어쩌다못난이김치, 충북형 도시농부공급사업 등 새로운 사업을 통해 충북의 혁신을 이끌어 본 상을 수여하게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김영환 지사는 “충북도는 앞으로도 복합적인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충북도 핵심 현안 사업인 충북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완성과 국가첨단전략산업에 집중한 국가산단 조성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