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마음이 쿵쿵! 심장이 쿵쿵!’ 프로그램 4회차 진행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드림서클 '마음이 쿵쿵, 심장이 쿵쿵'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드림서클 '마음이 쿵쿵, 심장이 쿵쿵'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2월 25일(토),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드럼써클 “마음이 쿵쿵! 심장이 쿵쿵!” 프로그램 4회차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인 가족의 행복 증진을 위한 가족 집단 치유 프로그램으로, 현대차가 후원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사랑의 열매가 지원하는 사업이며, 2022년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총 5회로 진행된다.

드럼써클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퍼실리테이터 1호인 젬배 연주가 나모리 이영용 강사가 인도하고, 자유 즉흥연주 및 Stop&Go 등 젬베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이 매회 다채롭게 진행된다.

나모리 이영용 강사는 참여한 아동 모두에게 <마마디 케이타, 젬베는 내인생>이라는 책을 선물하며. 아동들에게 “젬베와 드럼써클은 짧은 만남이지만, 언젠가 이 순간이 기억되고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드럼써클은 남녀노소, 장애, 비장애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원의 형태로 둘러앉아 자유롭게 타악기를 치면서 억압된 감정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서로의 리듬을 들으며 박자를 맞춰가는 과정 중심의 집단 음악치료 프로그램이다.

또한 드럼써클 ‘마음이 쿵쿵~! 심장이 쿵쿵~!’ 마지막 5회 차는 3월 11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음성군 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다.

마지막 드럼써클에 함께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 기능강화지원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기능향상지원팀은 음악심리치료, 미술심리치료, 언어치료, 감각통합치료 및 가족역량강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발달장애 및 발달지연, ADHD, 심리적 정서적 우울과 불안이 있는 아동 청소년 가족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