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70% 할인 혜택 받아

 

음성상공회의소와 음성군은 관내 기업이 제품 결함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배상에 대비하여 가입하고 있는‘제조물 책임(PL)보험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제조물 책임(PL)보험은 제품의 결함으로 인해 그 제조물의 소비자 또는 제3자의 신체나 재산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제조물의 제조·판매 등에 관여한 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손해배상금과 사고처리 비용을 보상하는 보험이다.

지난 2017년 4월 제조물 책임(PL)법 개정으로 제조물 결함에 대한 입증 책임이 피해자에서 제조사로 변경되고, 징벌적 손해배상 제도가 도입되는 등 제조업자의 책임이 강화되어 생산제품에 대한 안전관리와 함께 PL리스크에 대비하는 경영관리가 절실해졌다.

또한 미국, 유럽 등 주요 국가에서는 수출에 앞서 계약사항으로 제조물 책임(PL)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고 있어, 그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000만 원을 투입해 완성품, 부품 제조·판매업체 등 중소기업 70여개 사에 제조물 책임(PL)보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 업체당 보험료의 30%,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상공회의소를 통해 PL보험 가입 시 일반 보험사 대비 단체보험 할인 20~40%가 추가 적용되어 최대 70%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보험료 지원 신청 및 가입 관련 사항은 음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음성상공회의소 회원사업팀(043-873-9922)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