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고용복지+센터·행복잡고 음성·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취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음성고용복지+센터와 '행복잡고 음성',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고용복지+센터와 '행복잡고 음성',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청소년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관내 유관기관이 손을 맞잡았다.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일명 꿈드림, 센터장 이석문)는 3월 8일(수) 음성고용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 청소년 지역 고용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음성고용복지+센터’(소장 김형숙)와 국민취업지원제도 민간위탁기관인 ‘행복잡고 음성’(대표 유근화),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석문) 3개 유관기관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맺고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학교밖 청소년들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지원으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공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음성고용복지+센터 김형숙 소장은 “음성군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노력해 주고 계신 직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음성고용복지센터는 ‘행복잡고 음성’과 함께 힘을 합쳐 관내 학교밖 청소년들의 취업지원 등 만족스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석문 센터장은 “먼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김형숙 소장님과 유근화 ‘행복잡고 음성’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교밖 청소년들이 올바른 선택과 방향을 잡고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아 흐뭇하고 앞으로 우리고장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가 제공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