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정보원, 제16회 충북교육정책아카데미 개최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우정)은 3월 13일(월)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제16회 충북교육정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Chat GPT(챗지피티*) 신드롬, 생성형 AI 기반 미래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카이스트 이경상 교수의 주제 강연과 참석자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 Chat GPT: 미국 OpenAI사가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으로, 사전 훈련된 자연어 처리 모델(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기반의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

윤건영 교육감을 비롯해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등 많은 부서에서 200여 명의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챗지피티가 교육에 미치는 영향, 활용 사례와 동향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활용한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해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충북교육청 윤건영 교육감은 “충북교육은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미래형 정보 교실 환경개선 사업’, ‘인공지능 교육 선도학교’, ‘인공지능 융합교육 중심 고등학교’,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디지털 문제해결센터’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변화를 두려워하기보다 새로운 발전의 기회로 삼고 도전에 당당하게 맞서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추후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은 최신 교육 이슈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논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