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최대 2천만 원 이내 지원

에너지산학원 태양광.ESS정능개선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기업모집 공고 안내문 모습.
에너지산학원 태양광.ESS정능개선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기업모집 공고 안내문 모습.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원장 김광호, 이하 '에너지산학원'.)은 산업통산자원부의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태양광·ESS 성능개선 시제품 제작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제품제작지원사업’은 충북지역 내 태양광·ESS관련 기업 대상으로 이미 구축된 제품 성능향상 및 제품 사용화를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수혜기업을 간접 지원하는 방식으로 시제품제작 위한 소모성 재료비, 시제품 구현 위한 금형 및 사출물 제작 등의 외주용역비를 기업별 최대 2천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선정된 수혜기업에 한해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충북테크노파크 태양광센터 내 장비를 활용하여 시제품 제작도 가능하다.

사업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홈페이지(https://ce.or.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사업관리지원시스템(https://pms.ce.or.kr) 에서 온라인으로 4월 5일까지 받고 있다.

에너지산학원 김광호 원장은“시제품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중소·중견기업의 제품 경쟁력이 향상되고 태양광·ESS 분야 우수 기업이 육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