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성평생학습관에서 비문해 어르신 25명 참석

 

음성군은 3월 15일(수) 설성평생학습관에서 비문해자 어르신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는 초등문해교육 2단계(3~4학년) 배움반 입학생 어르신 15명과 3단계(5~6학년) 지혜반 어르신 12명을 비롯해 조병옥 음성군수와 담임교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은 충청북도 교육청의 승인을 받아 정규 학교 교육을 받지 못한 어르신들에게 학력 인정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1단계(1~2학년), 2단계(3~4학년), 3단계(5~6학년)로 편제돼 있는 해당 과정을 이수하면 충청북도 교육감 명의 초등학력 인정서를 받게 된다.

입학식에 참가한 신입생 A(75세) 학생은 “제때 공부하지 못한 아쉬움이 평생 한이 되었는데 공부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내 삶에서 제일 중요한 건 학교, 공부, 친구들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만학의 꿈을 안고 새롭게 도전하는 용기에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학습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고 비문해자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은 학습자 맞춤학습 일원으로 가정이나 마을로 찾아가는 문해교실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2년 전국 성인문해 시화전에서 교육부 장관상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